IIS 6.0에서 호스트 헤더 사용법 (바인딩) | Web Server

요약

이 문서에서는 단일 IP(인터넷 프로토콜) 주소를 사용하여 여러 웹 사이트를 호스팅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.

Microsoft 인터넷 정보 서비스(IIS)를 사용하면 호스트 헤더 이름 기능으로 같은 포트 번호의 여러 웹 사이트를 단일 IP 주소에 매핑할 수 있습니다. 이 기능을 사용하면 각 웹 사이트에 고유한 호스트 헤더 이름을 지정하여 둘 이상의 웹 사이트를 하나의 IP 주소에 매핑할 수 있습니다.

 

호스트 헤더 이름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 구성

호스트 헤더 이름 기능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를 구성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.
1. 시작을 누르고 관리 도구를 가리킨 다음 인터넷 정보 서비스(IIS) 관리를 누릅니다.
2. * server name(여기서 server name은 서버의 이름)을 확장한 다음 웹 사이트를 확장합니다.
3. 원하는 웹 사이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속성을 누릅니다.

Web site name 등록 정보 대화 상자(여기서 Web site name은 선택한 웹 사이트의 이름)가 나타납니다.
4. 웹 사이트 탭을 누른 다음 IP 주소 목록에서 이 웹 사이트에 지정할 IP 주소를 선택합니다.
5. 고급을 누릅니다.

고급 웹 사이트 확인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.
6. 이 웹 사이트의 복수 ID에서 IP 주소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.
7. 호스트 헤더 값 상자에 원하는 호스트 헤더를 입력합니다. 예를 들어, www.example1.com을 입력합니다. 포트 번호를 추가하고 목록에서 IP 주소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.

참고: 추가 ID를 사용하여 이 웹 사이트를 구성하려면 추가를 누릅니다. 같은 IP 주소 및 TCP 포트를 사용하되 호스트 헤더 값은 고유하게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. 예를 들어, 인터넷과 로컬 인트라넷 모두에서 같은 웹 사이트에 액세스하려는 경우 다음 예에서와 같이 웹 사이트 ID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.
IP 주소 TCP 포트 호스트 헤더 값
192.168.0.100 80 www.example1.com
192.168.0.100 80 example1.com
8. 고급 웹 사이트 확인 대화 상자에서 확인을 누릅니다.
9. Web site name 등록 정보 대화 상자에서 확인을 누릅니다.

IIS 창으로 돌아갑니다.
10. 원하는 다음 웹 사이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속성을 누릅니다.
11. IP 주소 목록에서 4단계에서 선택한 IP 주소를 선택한 다음 고급을 누릅니다.

고급 웹 사이트 확인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.
12. 이 웹 사이트의 복수 ID에서 IP 주소를 누르고 편집을 누릅니다.
13. 호스트 헤더 값 상자에 이 웹 사이트의 고유한 호스트 헤더를 입력합니다. 예를 들어, www.example2.com을 입력하고 포트 번호를 추가한 다음 목록에서 IP 주소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.
14. 고급 웹 사이트 확인 대화 상자에서 확인을 누릅니다.
15. Web site name 등록 정보 대화 상자에서 확인을 누릅니다.

IIS 창으로 돌아갑니다.
16. 이 IP 주소에 호스팅하려는 각 웹 사이트에 대해 10~15단계를 반복합니다.
17. DNS(Domain Name System) 또는 Hosts 파일(소규모 네트워크의 경우)과 같은 적절한 이름 확인 시스템에 호스트 헤더 이름을 등록합니다.
이제 웹 사이트가 들어오는 웹 요청을 해당 호스트 헤더 이름을 기반으로 받아들이도록 구성되었습니다.
 

추가 정보

기본 웹 사이트에는 호스트 헤더 이름을 지정하지 마십시오.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는 기본 웹 사이트의 IP 주소가 (모두 할당되지 않음)이고 TCP 포트가 80이고 호스트 헤더 이름이 없다고 가정합니다.
 

문제 해결

? 클라이언트에서 IP 주소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다

IP 주소에 연결된 웹 사이트가 두 개 이상 있으므로 호스트 헤더 이름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에 연결해야 합니다. IP 주소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에 연결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.
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.

검색 중인 페이지가 제거되었거나 이름이 변경되었거나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? 클라이언트에서 호스트 헤더 이름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다

DNS 서버 또는 Hosts 파일을 사용하여 단일 IP 주소에 여러 호스트 이름을 매핑해야 합니다.

 

출처 : http://blog.naver.com/romeo131/50003346055

IIS6.0,호스트헤더
Comment Write
Comment List
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.